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무용 마우스의 최정점 : MX Master 3S 이건 꼭 사야돼!(사야할 사람과 사지말아야 할 사람 구분해드립니다.)

by bk222 2023. 12. 12.

 

MX Master 3S 사야만 하는 이유

MX Master 3S를 처음 접하다

MX Master 3S. 이 어려운 이름의 마우스를 처음 접한 건 지금으로부터 6개월 전이었습니다.

일을 하고 있는데 같이 나온 동기 형이 멋드러진 마우스를 자랑하더군요.

"형 이거 뭐에요?"

"응, 이거 모르냐? 로지텍에서 나온 마우스인데 MX Master 3S라고 고오급 마우스야"

 

이러면서 형이 마우스로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열심히 설명해주었습니다.

가로 스크롤이 있어서 엑셀 작업을 할 때 편하다, 프로그램별로 물리버튼에 내가 자주사용하는 기능을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다 등 엄청난 자랑질을 했습니다. 솔기하더라고요. 

 

그런데 가격이 문제였습니다. 마우스 하나가 10만원이 넘어가다니!!!!!!!

 

MX Master 3S 비싼데 질러버렸다

한동안 잊고 지냈습니다. 마우스가 다 거기서 거기죠 뭐.

저는 레노버 노트북을 사면 같이 딸려오는 조그만 무소음 마우스만으로도 충분히 일을 잘 해낼 수 있다라고 자부했습니다. 그런데 올 것이 왔습니다. 새로이 하게 된 작업에 엄청나게 많은 반복 작업과 엑셀질이 저의 물욕을 마구 부추기더군요.

마침 건너편에서 일을 하던 회계사님도 좋은 마우스를 쓰고 계셨습니다. MX master 시리즈를 또 다시 칭송하시면서 이거 무조건 사라고 하십니다. 가격이 아깝지 않다고 말이죠. 

 

그래서 결국 질렀습니다. 그리고 사용한지 이제 1달정도가 되어 갑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엑셀작업이 많다, 컴퓨터를 떼어 놓고는 일을 할 수 없는 분이다라고 하면 이 녀석 무조건 사세요.

후회가 없습니다.

 

MX Master 3S의 장점

MX Master 3S의 주요 장점은 이렇습니다.

1) 편안한 그립감우수한 조작성

곡면 디자인과 특수 소재로 제작된 마우스는 손에 편안하게 맞고, 정밀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진짜 써보니까 편합니다. 그리고 무선으로도 연결도 가능하고, USB수신기로 연결도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2)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버튼 할당, 스크롤 속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성능: 고해상도 센서와 빠른 반응 속도로 정확하고 부드러운 커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진짜 미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서 엑셀에서 시트간 이동을 하려면 일일이 마우스로 시트를 클릭해서 이동하거나 Ctrl+ page up / page down 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두 손을 써야 한다고요. 그런데 이 마우스는 두 손이 필요 없습니다. 오른손 엄지손가락 하나면 시트 이동이 엄청난 속도로 가능하다고요. 그게 가능한 건 바로 이 커스터마이징 기능때문이고요!

 

MX Master 3S의 단점

장점만 있는 물건을 없죠. 이 녀석도 당연히 단점이 있습니다.

MX Master 3S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높은 가격 : 미친 가격이 더 적당한 표현일듯

고급 마우스로서 MX Master 3S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2) 크기와 무게

손이 작은 사용자들에게는 크기가 크고 무게가 무거워 다소 불편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부분의 여자들이 여기에 속할텐데 구매를 하기 전에 근처에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 번쯤 마우스 빌려서 잡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충전식 마우스

이게 단점일까 싶지만, 충전식이라서 C타입 포트로 충전해줘야 합니다. 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게 더 번거로운 사람도 있겠지만 충전하는게 더 번거로운 사람도 있을테니 이 부분도 단점에 넣어 보았습니다.

 

 

MX Master 3S를 사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

MX Master 3S가 아무리 업무용 마우스의 최강자라고 해도 필요없는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 녀석을 사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산이 제한된 사용자

처음의 저 처럼 "무슨 마우스가 10만원이 넘어?!!!" 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이 녀석을 고르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찾아보니까 이 녀석보다 저렴하면서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로지텍 마우스도 있더라고요. 유튜브에 찾아보면 다 나옵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로 인해 예산이 제한된 사용자라면 다른 경제적인 마우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휴대성이 중요한 사용자

MX Master 3S는 크기와 무게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휴대성이 중요한 사용자에게는 다른 경량 마우스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리 무겁다고 생각이 들지 않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니까요.

 

MX master 3S를 무조건 사야하는 사람들

MX Master 3S를 무조건 사야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적인 디자이너나 개발자

MX Master 3S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높은 정밀도로 인해 디자이너나 개발자들에게 적합합니다.

특히 가로휠을 쓸 일이 많은 분들에게는 물리키로 가로휠을 조작할 수 있다는게 사소하지만 엄청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겁니다. 가로휠을 이용해서 크롬이나 엣지같은 브라우저에서는 탭간 이동도 할 수 있고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기능들을 얼마든지 심을 수 있으니 이만한 마우스는 없을 겁니다.

 

2) 장시간 컴퓨터 사용자

편안한 그립감과 고해상도 센서로 인해 장시간 사용에도 편리하고 정확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터널 증후군이 생각보다 흔한데 이 마우스 버티컬이라고 하기는 애매하지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잘 설계되어 있습니다. 병원값 + 스트레스 받는 비용을 생각한다면 이 정도 마우스 사용하는것도 충분히 스스로 납득을 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https://link.coupang.com/a/bjbzWX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