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2020년, 2021년까지 코로나로 인해서 열리지 않았던 여의도 불꽃축제가 10월 8일에 열린다는 사실에 어떻게 해야 좋은 자리를 잡을까, 어떤 이벤트가 있나 궁금해서 이 글을 찾아보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여의도에서 7년째 근무하고 있으면서 그동안 여의도 불꽃축제를 한강에서 보기도하고, 한강대교, 사육신공원, 노량진 수산시장, 회사건물에서 보기도 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2022 여의도 불꽃축제 정보와 이벤트, 명당자리는 물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놓치면 안될 준비물까지 정리해서 알려드릴테니 1분만 투자해서 확인해보세요!
1. 2022 여의도 불꽃축제 정보
(1) 축제장소/시간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86-7)
시간 : 2022년 10월 8일 토요일 오후 7시 ~ 9시
행사당일 타임테이블은 아래와 같습니다.
(2) 교통
주차 : 당일 주차 불가 (당일 낮부터 한강공원 주변 차량 통제 -> 차는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대중교통 : 여의나루역(5호선), 샛강역(9호선) / 마포역, 용산역, 이촌역
(3) 관람가능 장소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와 마포대교~한강철교에서 모두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일대 고층건물 옥상부터 명당으로 불리는 카페들까지 10월 8일은 근처 모든 곳들이 사람들로 가득할 것 같습니다. 3년만에 열리는 축제이니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만반의 준비를 할테니 올해 불꽃놀이를 관람하시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은 평년보다 더 빠르게 좋은 자리를 선점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2. 골든티켓이벤트 : 600명 한정 명당자리를 잡아라!
(1) 골든티켓이란?
골든티켓은 축제를 주관하는 한화에서 직접 꼽은 명당자리를 얻을 수 있는 티켓입니다. 이벤트 응모를 하고 추첨되면 골든티켓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LIFE PLUS TRIBES"어플을 설치하고 이 어플을 통해서 이벤트 응모를 할 수 있습니다.
골든티켓자리 : 63빌딩 식당라운지, 한강공원 예약좌석
이벤트 응모기간 : 9월 13일(화)~9월 26일(월)
관련기사
골든티켓은 눈 앞에서 생생하게 터지는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에 앉을 수 있는 티켓이다. 총 600명에게 증정하며 오는 26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불꽃 유람선 이벤트는 저녁 만찬, 라이브 공연과 함께 한강 유람선 위에서 불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초대권이다. 응모 기간은 28일까지며, 50명에게 제공된다.
출처: 조선일보 기사
(2) 참여방법
참여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니 아래대로 따라하셔서 미리 응모해 보세요. 혹시나 행운의 여신이 티켓을 선물할지 모르니까요 .
1) LIFE PLUS TRIBES 어플을 설치한다 : 아래 링크를 눌러서 어플을 설치해보세요.
2) 불꽃축제를 클릭한다.
3) 공식이벤트 링크를 클릭한다
4) 이벤트에 응모한다.
유의사항 : 본인이 꼭 참석해야하고, 타인에게 양도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3.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 이벤트 놓쳤다면 명당자리를 찾아보세요!
사실상 이벤트 당첨은 아파트청약당첨보다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니 나는 이벤트 운이 없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아래 명당자리를 확인하셔서 미리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1) 한강공원 및 근처 공원
- 여의도 한강공원 ->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명당)
- 이촌 한강공원 -> 여의도한강공원 건너편이라 가까이서 불꽃을 볼 수는 없지만, 아름다운 한강뷰와 또 다른 시점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선유도공원 : 좀 멉니다. 하지만 그래서 조금은 한적하고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사육신 공원
- 노들나루 공원
(2) 한강공원이 아닌 인근 추천 장소들
-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타워
- 노들섬
- 강변북로 근처 카페
(3) 불꽃축제 관람 가능 건물 옥상
- 대방동 아파트 옥상
- 중앙대학교 R&D건물 옥상 : 보이긴 하지만 멉니다. 학생 아니면 접근이 어려울 듯.
- 숙명여대 기숙사 옥상 : 마찬가지로 학생이 아니면...
- 63빌딩 보이는 근처 건물 옥상들
4. 2022 여의도 불꽃축제 준비물 : 잊지 말고 챙기세요!
(1) 방한용품 : 얇은 셔츠나 외투, 담요
- 가을은 일교차가 큰 계절, 한강공원은 강바람 때문에 여름에도 밤이면 선선합니다. 가을저녁에 열리는 불꽃 축제이니만큼 얇은 셔츠나 담요 등을 미리 챙겨가세요. 남자분이라면 센스있게 담요를 미리 챙겨서 같이 간 여자분께 드리면 호감도가 급 상승할 것 같습니다.
(2) 돗자리
- 이벤트 당첨되었거나 근처 카페, 건물 안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면 돗자리는 필수입니다. 야외방석도 챙기면 더욱 좋겠죠?!
(3) 자외선 차단제, 양산
- 낮부터 명당을 잡고 기다리려면 자외선 노출은 피할 수 없는 숙명입니다. 자외선차단제, 선글라스, 양산 등을 미리 챙겨주세요.
(4) 셀카봉 또는 삼각대
- 결국 남는 건 사진이죠?! 불꽃축제의 현장을 멋지게 남기려면 삼각대나 셀카봉은 필수에요.
(5) 청결유지요품 : 물티슈, 개인용쓰레기봉투
- 오랜시간 명당에서 기다리다 보면 목도 마르고 먹을것도 먹어야 합니다. 푸드트럭등에서 음식을 먹다가 흘리는 경우도 있으니 "물티슈"는 꼭 챙겨주세요. 그리고 개인용 쓰레기봉투도 미리 챙겨가셔서 쓰레기를 미리 담아오신다면 선진 시민의식을 뽐낼 수 있겠죠?
지금까지 3년만에 열리는 여의도 불꽃축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모두 좋은 관람되세요!
그리고 혹시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10월 8일 여의도 근처 방문은 삼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교통 대혼잡 예상)
2022 구로G페스티벌 X 안양천빛축제 한 눈에 정리!(feat. 안양천 빛축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