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호 태풍 힌남노가 지난지 얼마되지 않아 14호 태풍 난마돌 소식이 전해져 걱정 중이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14호 태풍 난마돌의 현재위치와 피해상황, 의미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태풍위치 확인하는 꿀팁도 있으니 꼭 한 번 확인해 보세요!
1. 태풍경로 및 현재위치 : 14호 태풍 난마돌
1) 태풍예상경로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예상 이동경로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9일 09시 일본 가고시마 북쪽 약 230km부근 육상
19일 21시 일본 오사카 서북서쪽 약210km부근 육상
20일 09시 일본 오사카 북동쪽 약380km 부근 육상
20일 21시 일본 삿포로 남동쪽 약 440km 부근 해상
2) 태풍 난마돌 현재위치 / 태풍위치 손쉽게 확인하는 꿀팁!
포스팅하고 있는 19일 06시 현재 태풍 난마돌은 제주를 지나 일본 서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사진은 Windy 라는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느데요, Windy 어플에서는 우리 나라를 지나가는 태풍의 현재위치와 예상경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라도 태풍 위치와 예상경로를 미리 확인하고 대응하시길 원하신다면 아래에 링크를 공유해 드리니 Windy 어플을 미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2. 14호 태풍난마돌 피해상황
태풍 난마돌과 관련된 피해상황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피해상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기사링크 확인해보시거나 "더보기"를 누르셔서 기사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북상 중인 18일 밤 제주에서 한 갯바위 낚시꾼이 높은 파도에 휩쓸려 숨졌다.
19일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와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저녁 7시47분쯤 제주시 용담3동 해안도로 인근 갯바위에서 낚시하던 한 남성이 파도에 휩쓸려 간 것 같다는 행인의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신고받고 현장에 출동한 해경과 소방 등은 수색작업을 벌인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인근 해상에서 남성을 발견했지만 3~4m의 높은 파도로 접근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 과정에서 해경 구조대원 3명(경장 1·순경 2)이 함께 파도에 휩쓸리면서 허리와 다리, 어깨 등을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물에 빠진 남성은 밤 11시12분쯤 소방헬기인 '한라매'로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당일 밤 끝내 숨졌다.
해경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사고가 난 제주도 북부 앞바다는 태풍 난마돌의 북상으로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출처 : 다음뉴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부터는 더이상 태풍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3. 14호 태풍난마돌 이름 의미
태풍 난마돌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유명한 유적지 이름이라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