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월롱 맛집 : 참두루 두루치기 - 친구들과 파주에 가는 이유
제목에도 썼지만, 회사 동기들 사이에서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식당이 바로 이곳 참두루 두루치기입니다. 입사하고 파주에 있는 필드에 방문했던 동기를 통해서 알게 된 식당인데요, 저는 계속 가보지 못하고 이야기만 듣다가 이번에 드디어 그 유명한 파주 두루치기 맛집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빼고 다른 동기들은 토요일 오전에 스팟성으로 사람을 모읍니다.
"이번에 파주에 두루치기 먹으러 가실 분!"
그러면 삼삼오오 모임이 결성되고, 4명 정도가 모이면 오전 9시 30분쯤 서울을 떠나 이곳 참두루두루치기에 11시 정도에 도착합니다. 그리고는 메뉴를 시킵니다.
"이모 여기 두루치기 4인분에 라면사리 4개랑 고기사리 추가요!"
그리고는 말 없이 두루치기를 먹고 나서 근처에 있는 카페를 방문합니다. 왜 이곳에 있을지 모를 정도로 참두루두루치기와는 다른 느낌의 베이커리 카페에서 커피를 한 잔 씩 포장해서 차를 타고 서울로 돌아오면 1시~2시 사이. 그리고는 모두 즐거운 주말 오후를 보러 떠납니다.
가족 없는 남자 동기들 혹은 가족이 있어도 가끔은 오전에 자유롭고 싶은 유부들의 모임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우리동기들을 이렇게 끈끈하게 해 준 참두루두루치기를 방문해서 그 유명한 두루치기를 먹은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참두루 두루치기 위치 / 가는 방법 / 메뉴
참두루두루치기는 파주 월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 맵에 "참두루두루치기"라고 치면 자동완성 검색어가 있을 정도로 꽤 유명한 집인 것 같습니다.
1. 참두루 두루치기 위치
- 경기 파주시 월롱면 휴암로 25
2. 참두루 두루치기 가는 방법
교통편이 마땅치 않으므로 자가용 차를 이용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도착하면 아래처럼 색이 다 바랜 맛집 냄새를 풀풀 풍기는 간판이 붙은 하얀색 건물을 마주하실 수 있습니다.
3. 참두루 두루치기 메뉴
겉모습도 맛집 같았는데, 안은 더 그렇습니다. 훈민정음 벽지를 바탕으로 두고, 맛집답게 간단한 메뉴판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루치기 매운맛
두루치기 중간맛
두루치기 순한맛
그리고 고기사리, 두부사리, 김치사리, 라면사리 사리 4총사들!
이 얼마나 단순하며 전문점 다운 메뉴판입니까!
참두루 두루치기에서 두루치기 먹은 후기!
서두에 말했다시피 저는 이번에 처음 참두루두루치기에 방문했습니다. 오래전부터 동기들이 거기 진짜 맛있다고 해서 엄청 기대하고 갔습니다. 그런데 건물은 허름하고 막상 나온 두루치기도 그리 특별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반찬도 깍두기에 구운 김, 그리고 콩나물이 전부입니다. 메인만이 빛날 것을 알려주듯이요.
성인 남성 4명이 라면사리 4인분을 추가했습니다. 고기 사리도 추가된 것이란 것 알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정말 평범한 비주얼. 저도 집에서 만들 수 있을 비주얼이었습니다.
첫맛도 그냥 김치찌개? 비슷한 맛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숟가락이 멈추질 않습니다. 정말 밥 안 먹는 동기 형도 밥을 리필해서 먹고 있었고, 저도 당연하다시피 밥을 리필했습니다. 익숙한데 익숙해서 너무 맛있는 그 맛 혹시 아실까요?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가끔씩 일하다가 떠오르는 그 맛이었습니다.
다 먹고 나서 와이프에게 주려고 두루치기 2인분을 포장했습니다. 참고로 포장은 2인분 이상만 된다고 합니다.
집에 와서 와이프도 인정했습니다. "여기 뭔가 비법이 있는 것 같아."
혹시 파주 월롱 근처로 가실 분 중에 이 글을 보셨다면 한 번 꼭 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는 맛집 정보 등등>
삼성역 맛집 부타이 1막 : 대기시간(웨이팅) 줄이는 법에 대한 고찰
2022 구로G페스티벌 X 안양천빛축제 한 눈에 정리!
2022 여의도 불꽃축제 (Feat. 골든티켓이벤트, 명당자리, 준비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