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산 공룡월드, 가봐야하는 6가지 이유(feat. 단점 3가지)

by bk222 2022. 11. 7.

아산 공룡월드에 가봐야하는 6가지 이유(단점 3가지)

아산 공룡월드에 가다

이번 주말에 제 고향 천안에 방문했다가 서울로 바로 올라가기는 뭐해서 주변에 뭐가 있나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다, 지난 번 교회 집사님이 아산에 있는 공룡월드가 괜찮다고 하셨던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찾아보니 천안 시내에서 30분거리였습니다. 또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있고요. 그래서 아이들을 데리고 이곳에 들렀다가 서울로 가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이렇게 방문하게 된 아산 공룡월드. 방문 후에 만족도가 아주 높아서, 이곳을 모르시는 분들께 소개하고자 포스팅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절대 광고아님)

 

아산 공룡월드를 한 번쯤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아래에 있는 꼭 가봐야하는 이유 6가지단점 3가지를 통해서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산 공룡월드 기본정보

1. 주소

충남 아산시 둔포면 해위안길 127 (내비게이션에 "아산공룡월드" 혹은 "퍼스트빌리지" 검색하세요)

퍼스트빌리지 공룡월드 

 

2. 입장료 / 할인받는 법 / 유의사항

1) 입장료 

- 24개월 이상 : 15,000원

- 12개월~23개월 : 7000원

- 12개월 미만 : 무료입장

 

2) 할인받는 법

<네이버 예매>를 활용하시면 15000원짜리 표를 13,500원에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에 "1시간 전에 예매"하라고 되어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000원권의 경우에는 별도 할인은 없어요. 

아산 공룡월드 - 네이버 예매 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가족 같은 경우에는 13개월 1명, 24개월 1명, 어른 2명 이렇게 되어서

13,500 * 3명 + 7,000*1명 = 47,500원에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4,500원 절약)

 

인터넷으로 예매하셨을 경우에는 예매자 전용 발권기가 있습니다. 그러니 거기서 전화번호 입력하시거나 바코드 입력을 하셔서 출력하신 후 입장하실 때 제출하시면 됩니다.

3) 유의사항

매주 화요일에는 공연이 없습니다. 그래서 7000원이에요. 그러니 싸다고 가셨다가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3. 주차위치 팁

아산 공룡월드가 가까운 주차장은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산퍼스트빌리지 주차장이 꽤 큽니다. 그래서 입구 쪽에 주차를 하게 되면, 나중에 공룡월드 나와서 차량까지 가는 길이 험나해집니다(저희가 그랬어요...). 그러니 아이들과 공룡월드 방문이 목적이고, 오랜시간 즐기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위의 지도 참고하셔서 공룡월드랑 가까운 곳에 주차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산 공룡월드에 가야하는 이유 6가지

1. 아이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공룡 모형

아산 공룡월드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공룡 모형이 있었습니다. 유명한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부터 목이 엄청나게 긴 브라키오사우르스까지 있고, 그 크기도 정말 컸습니다. 실제 공룡을 보면 저렇겠구나 싶을 정도로 큰 브라키오사우르스 모형은 어른들이 보아도 볼만합니다.

아산 공룡월드에&nbsp; 가면 엄청나게 많은 공룡모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브라키오사우르스는 엄청 큽니다.
공룡들과 함께 사진만 찍어도 시간이 잘 갑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공룡월드에 방문한다면 만족도가 아주 높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저희 아이들은 공룡을 좋아할 나이는 아니었지만, 공룡월드에서 만난 5~6살 아이들은 너나할 것 없이 공룡모형 앞에서 사진 찍기 바쁜 모습이었습니다. 

2. 우리 아이 힘빼주는 3종 에어바운스

주말이면 아이들이 하루빨리 에너지를 빼고 침대로 향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자주 있습니다. 

아산 공룡월드에는 공연이 없는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대형 에어바운스가 3가지 종류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에어바운스로 뛰어들어가서 노는데, 힘 빼기 정말 좋았습니다. 

공룡 에어바운스가 아이들 힘을 빼 줍니다.
다양한 공룡 에어바운스가 있는데 그 중 1개입니다.

저희 첫째의 경우에도 에어바운스에서 수십번을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에너지를 빼더라구요. 그리고는 집으로 올라가는 길에 전사(?)하셨습니다.

3. 엄마아빠도 함께 즐기는 마술공연

아산 공룡월드에 마술공연이 새로 생긴 것 같았습니다. 저희 가족이 방문했을 때는 주말이었는데요, 주말에는 마술쇼와 함께 풍선쇼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평소에도 마술을 좋아하는 편인데, 여기 마술사님 공연이 꽤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아산공룡월드 마술쇼 / 풍선쇼

 

스토리 있게 진행이 되고요, 아이들을 직접 참여시켜서 진행되다 보니 아이들 몰입도가 장난아닙니다. 직접 무대에 오셔서 아이들하고 교감하면서 진행되는 마술쇼인데다가 어른들이 보아도 신기한 것들이 많아서 정말 볼 만 했습니다. 

풍선공연 같은 경우에는 아이들한테 전부 하나씩 풍선도 나누어 줍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 마술공연과 풍선쇼만해도 여기 입장료가 아깝지 않았습니다. 

 

4. 아이들이 환장하는 공룡 워킹쇼

아이들이 환장하는 공룡워킹쇼가 있습니다. 아산 공룡월드의 트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이 공연은 시간이 거의 40분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공룡들이 나와서 아이들 앞에서 돌아다니고, 나중에는 복싱경기까지 하더라구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흥분해서 무대로 뛰어나가기까지 하더라구요, 다행히 안전통제하시는 분이 있어서 사고가 날 위험은 없어 보였습니다. 

아이들이 환장하는 공룡워킹쇼

공연 이후에는 공룡 앞에서 가족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었습니다.

5. 육아에 지친 아빠 엄마들을 위한 안마의자가 공짜

에어바운스 근처에는 엄빠들이 쉴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그리고 안마의자도 3~4대 정도 보였는데요, 이게 공짜였습니다. 아이들 안고 다니느라 지쳤던 몸이 안마의자덕분에 회복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공룡월드는 엄마 아빠 안마의자도 공짜였습니다. 감동

안마의자 뿐만 아니라 공룡월드 안에 있는 아이들 탈 것들이랑 게임기 등도 모두 동전 없이 되는 것들이었습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가심비가 올라갔어요.

이런 탈 것들이 모두 공짜입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색칠하기라던가, 공룡영화(굿다이노, 점박이? 같은 것들), 그리고 양궁체험 등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산 공룡월드 내 놀이시설

 

6. 이용시간 무제한 + 아울렛으로 자유롭게 이동 가능

보통의 키즈카페라면 이용시간 제한이 있고, 이용시간 이후에는 재입장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아산 공룡월드의 경우에는 입장 후 입장 도장만 찍어서 입장객임을 확인할 수 있다면, 자유롭게 아울렛을 오가면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입장시간의 경우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이게 좋은 것이, 식사를 다녀와서 다시 놀 수도 있고 공연을 여러차례 볼수도 있으니 너무 좋았어요.

 

저희 가족은 12시 30분에 도착해서 방문한 날 오후 7시에 나왔습니다. 

마술쇼, 풍선쇼, 공룡워킹공연 1번씩 보고 아이들 에어바운스 뛰다가 식사하고 다시 마술공연을 보고 나왔는데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아산 공룡월드 단점

아산 공룡월드의 장점들만 나열한 것 같아 단점도 함께 적어봅니다. 

 

1. 화장실과 거리가 멀다.

아산 공룡월드는 퍼스트빌리지 입구에서부터 가장 멀리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화장실은 퍼스트빌리지 입구 쪽에만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가족만 해도 첫째 아이가 공룡월드에서 놀다가 화장실이 가고 싶다고 했는데, 화장실을 찾으러 가는 도중에 그만 실수를 해 버릴 정도로 화장실까지 거리가 멀었습니다. 

공룡월드에서 화장실에 가려면 꽤 오래 가야합니다.

아내 말에 의하면, 다른 남자아이도 화장실을 가다가 실수를 한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근처에 간이화장실이라도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2. 조금은 올드한 느낌의 인테리어 

아울렛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너무 많은 소품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약간은 올드하고 조잡한(?) 느낌이 납니다. 90년대 후반이나 2000년대 초반에 놀러갔던 그런 놀이동산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이 부분은 주관적인 부분이지만 굳이 넣어 보았습니다.

 

3. 열악한 기저귀 교환대

기저귀 교환대가 있기는 한데, 급조한 느낌이 들기는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공룡월드에 방문하는 아이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볼 때 기저귀 교환대보다는 화장실을 구비해 두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저귀교환대가 있는데, 많이 쓰지는 않을 것 같았습니다. 화장실 만들어 주세요 ㅠㅠ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천안 아산 지역에 사시는, 공룡을 좋아하는 5~7세 자녀는 둔 엄마 아빠시라면 공룡월드에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여기 사장님 인심이 정말 후합니다. 마지막에 나가기전까지 이것저것 선물들을 막 챙겨주세요. 사장님 이렇게 좋은 곳에서 즐거운 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이전 발행 글>

제주 화조원, 두 아이와 다녀온 후기(Feat. 입장료, 공연시간, 추천코스)

 

제주 화조원, 두 아이와 다녀온 후기(Feat. 입장료, 공연시간, 추천코스)

제주 화조원에 다녀오다 제주 화조원에 다녀왔습니다. 아내 사촌이 제주도에서 결혼을 하게 되어서 가족들이 모두 함께 제주도에 방문할 일이 생겼었는데 겸사겸사해서 장인, 장모님을 모시고

3.thankyoubk.com

부천 나눔농장 방문(Feat. 아이랑 동물먹이주기, 피자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부천 나눔농장 방문(Feat. 아이랑 동물먹이주기, 피자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두 아이의 아빠가 되고 난 이후에 아내와 가장 많이 나누는 이야기 중 하나는 "주말에 뭐 할까?"가 된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아이들과 주말에 시간을 보내는 건 부모에게 큰 숙제인데요, 저희 집

3.thankyoubk.com

아쿠아플라넷 제주, 36개월 아이 두 명 데리고 다녀왔습니다(Feat. 엄빠들 꿀팁 5가지)

 

아쿠아플라넷 제주, 36개월 아이 두 명 데리고 다녀왔습니다(Feat. 엄빠들 꿀팁 5가지)

아쿠아플라넷 제주에 방문한 이유 이번 제주 여행은 사실 엄청나게 급박하게 진행된 것이어서 비행기표와 숙소를 해결한 것 외에는 별다른 계획이 없었습니다. 첫째 아이가 제주도 가보고 싶다

3.thankyoub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