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재 계약소 : 날씨가 쌀쌀해지면 꼭 가야하는 이유!

by bk222 2022. 11. 9.

양재 계약소를 만나다

양재역으로 직장을 옮긴지 한 달 정도가 되어 갑니다. 아직까지도 이곳 식당들에 대해서는 무지한 저에게 직장동료가 양재역 1번출구 쪽 맛집들을 소개해주겠다며 앞장섰습니다. 그리고는 데려간 곳이 바로 1번 출구에서 얼마 안 가 위치하고 있는 계약소 였습니다. 

 

외관부터 깔끔한 이 집은 메뉴도 깔끔하고 맛도 깔끔하고 모든게 깔끔했습니다. 

첫인상이 좋으면 계속 좋아지는데 딱 그런 집이었어요. 그래서 여러분들게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양재 계약소 기본 정보

-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26 1층 (우)06735

양재역 1번출구에서 조금 걸어서 내려가다보면 닭이 그려진 나무간판이 하나 보입니다. 그곳에 계약소가 있었습니다.

양재계약소 위치 : 1번출구에서 5분도 되지 않는 거리에 있습니다.

 

- 메뉴 :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점심메뉴로는 닭온반이랑 닭개장이 주력인 것 같았습니다. 

가격은 닭온반, 닭온면이 9000원 / 닭개장은 10,000원입니다.

- 계약소 이름의 뜻 

계약소(鷄藥所)를 직역하자면 "닭이 약이 되는 곳"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약소라는 한글발음만 들으면 "계약서" 써야 할 것 같은데, 의미는 꽤나 좋은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일반적인 닭요리집과는 느낌이 달랐습니다.

계약소 온반 먹은 후기

요즘 날이 쌀쌀해져서 뜨뜻한 국물이 생각났습니다. 저와 동료는 자연스럽게 온반을 시켰습니다.

동료 이야기로는 닭개장은 조금 맵다고 합니다.

둘 다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이라서 닭온반으로 통일했는데,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양재 계약소 닭온반의 자태

닭온반은 사진처럼 정갈하게 나옵니다. 나오는 속도도 아주 빠릅니다. 주문하고 5분정도 후에 바로 나온 것 같습니다. 맑은 국물을 한 숟갈 떠 먹었는데 맛이 개운합니다. 지저분한 맛 없이 정말 깔끔했습니다. 

양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닭온반 한 그릇이 부족할 것 같았는데 다 먹고 나니 배가 든든했습니다.

양재역에서 맛집을 하나 건졌습니다. 다음번에도 찾아가야할 것 같습니다. 

닭온반은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날 맛이었습니다.


파주 월롱 맛집 : 참두루 두루치기 (Feat. 친구들과 파주에 가는 이유)

 

파주 월롱 맛집 : 참두루 두루치기 (Feat. 친구들과 파주에 가는 이유)

파주 월롱 맛집 : 참두루 두루치기 - 친구들과 파주에 가는 이유 제목에도 썼지만, 회사 동기들 사이에서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식당이 바로 이곳 참두루 두루치기입니다. 입사하고 파주에 있는

3.thankyoubk.com

삼성역 맛집 부타이 1막 : 대기시간(웨이팅) 줄이는 법에 대한 고찰

 

삼성역 맛집 부타이 1막 : 대기시간(웨이팅) 줄이는 법에 대한 고찰

부타이 1막? 사람들이 왜 이렇게 줄을 서는 걸까? 삼성역 근처 필드로 약 한 달가량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점심시간 때면 이상하게 사람들이 줄을 서는 곳이 보였습니다. 김밥천국 같

3.thankyoubk.com

바스버거 신메뉴 스키피 버거 솔직한 후기(feat. 바스버거 이용시 꿀팁)

 

바스버거 신메뉴 스키피 버거 솔직한 후기(feat. 바스버거 이용시 꿀팁)

바스버거(BAS Burger)아시나요? 바스버거 아시나요? 제가 2016년부터 여의도에서 근무를 했는데, 2022년인 올해를 기점으로 하면 약 7년차가되는데 입사한 이후부터 입사동기들 혹은 선배님를 통해서

3.thankyoubk.com

 

반응형

댓글